home > 지원&다운로드 > 고객지원센터 > FAQ
 
 
등록일 2025-05-15 13:30
작성자 최고관리자
제목 Razer PC 주변기기 충전 방법 및 충전이 안되는 경우 시도해 보실 수 있는 방법들 안내
안녕하세요 RAZER 서비스센터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이 고속충전 어댑터에 충전하시어 문제가 발생하시는 사례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Razer사 무선 제품 마우스,키보드,헤드셋 등 주변 기기들의 경우 표준 PC의 5V USB 2.0 또는 3.0 포트를 사용하여 기기를 충전하는 것이 호환성과 최적의 충전 성능을 보장합니다.

그렇기에 PC에 있는 USB-A 2.0 or 3.0 타입포트를 이용해서 낮은 전류와 전압에서 천천히 안정적으로 충전해주셔야 합니다.

최신 PC 에는 USB-A 타입 고속충전 포트나 PD 충전 포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포트에서의 충전은 가능한 피해주시는것이 좋으며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포트에 충전 부탁드립니다.

지정된 전압과 전류를 초과하는 충전기를 사용하면 (콘센트에 연결하는 스마트폰충전기, 전원어댑터 등) 과전압 혹은 과전류으로 인해 제품에 잠재적인 손상이 발생하여 기기의 성능이나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콘센트에 어댑터를 연결하시어 충전하는 것 자체를 권장하지 않으며, 그렇게 충전하고자 하시더라도 최소한 USB 포트와 같은 전압과 전류, 출력 등을 확인하시어 용도에 맞는 어댑터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케이블의 경우도 케이블마다 스펙이 달라 용도에 맞지 않는 경우 제품 사용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각 기기와 함께 제공된 충전 케이블은 Razer 주변 기기의 전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적의 성능을 보장 하기에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을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타 충전 어댑터나 타사 케이블을 이용하시어도 당장은 충전이 진행될 수도 있으나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제품 고장이나 파손에 대하여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품이 충전되지 않으신다 하신다면

1. 간혹 사용중인 pc나 노트북 등에서 순간적인 쇼트로 인해 제품에 일시적으로 전원공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이 경우 마우스 전원을 끄신 상태에서 제품을 하루정도 빼두었다가 pc나 노트북에 있는 usb 포트에 2~3시간 정도 충전 후 사용해보시면 정상으로 작동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충전단자에 털이나 먼지 외부 이물질 등으로 인하여 충전 단자끼리 접촉불량으로 충전이 안되거나 순간적인 쇼트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2-1. 접촉불량으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 에어 로 충전 단자를 불어내면 다시 충전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2-2. 순간적인 쇼트가 발생한 경우 1-1 번을 수행하신 후 2-1 안내처럼 에어로 불어내면 다시 충전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3. Razer Mouse Dock Chroma 을 통하여 충전을 진행할때 충전이 잘 안되거나 조금씩 만져줘야 충전이 되시는 경우 
(예시 제품군:Viper Ultimate , Basilisk Ultimate , DeathAdder V2 Pro) .
이는 금속 단자부분에 공기 중의 수분이나 염분, 유분, 먼지, 이물질 등 주변환경의 영향으로 표면에 산화막이 형성되어 인하여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면봉이나 보풀이 없는 극세사 천을 사용하여 마우스 독의 금색 포고 핀과 마우스 하단 충전 핀을 가볍게 청소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청소하실때 너무 강한 힘으로 청소하시게 되면 제품이 파손 될 수 있기에 주의해가시며 청소 부탁드립니다.
오염상태가 심하신 경우 알콜 묻힌 면봉 등으로 마우스 바닥과 충전독 상단의 금속 접촉 단자를 닦아주시는 방법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4. 제품이 과 방전이 된 경우 최소 30분 ~3시간 충전 해주셔야 제품이 작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Razer 마우스의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아래 링크를 통하여 사용중이신 마우스 선택후 드라이버 창을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만약 제품 드라이버 창이나 펌웨어가 확인이 안되실 경우 현재 최신 펌웨어 가 나오지 않은 상태로 사용중이신 펌웨어가 최신 상태이십니다.

감사합니다